유산기부 사용사례

  • 유산기부사례
  • 유산기부 사용사례

다일공동체의 해외지원 사업

  • 등록일2019-08-12
  • 소속 다일복지재단

"다일공동체에서는 현재 전 세계 10개국 17개 분원에서 6대 분야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."  

 

 

 

첫 번째, 이 땅에 밥 굶는 이 없을 때까지! 해외에서도 무상급식(밥퍼) 사업으로 생명의 이음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. 아시아 및 아프리카 아동의 배고픔 해결과 영양 개선을 위해 매주 정기적으로 밥과 빵을 나누고 있습니다.

    

두 번째, 아이들이 학업의 끈을 놓지 않고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대안학교(호프스쿨), 방과후교실, 도서관 등을 운영합니다. 언어, 수학 등 기초교육은 물론 예체능 수업을 운영합니다. 교사는 정규직으로 채용해 책임지고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고, 역량 강화 프로그램으로 맞춤형 커리큘럼 개발도 힘쓰고 있습니다.

 

세 번째, 1:1 해외아동결연으로 아동을 더욱 긴밀하게 관리합니다분원에서 직접 아이들을 만나고 돌보며 후원자님께서 보내주신 소중한 후원금이 아이들에게 꼭 필요한 곳에 쓰일 수 있도록 합니다.

 

네 번째, 치료비와 약이 없어 고통받는 빈곤국가의 아이들을 위한 의료지원을 합니다국내 의료진으로 구성된 봉사팀이 직접 해외현장을 방문하고, 구순구개열 장애 수술과 심장 수술·기형수술 등 국내 다일천사병원 및 협력병원을 통해 지원합니다.

 

다섯 번째, 주민역량 강화 자립기반지원(일자리) 사업을 진행합니다. 자립기반지원은 모든 사업에 지역주민이 주체적으로 참여하며, 지방정부의 협조로 사업종결 이후에도 지속할 수 있게 시스템을 구축하고, 궁극적으로 지역사회 내에서 관리할 수 있도록 합니다.

 

마지막으로, 홍수, 지진, 태풍 등의 자연재해 및 재난이 발생한 지역에48시간 이내에 긴급구호팀을 파견합니다. 현지 주민과의 협력을 통한 구호활동과 지속적인 복구지원으로 자립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.

다일공동체는 가장 낮은 곳을 향합니다.

우리 곁에 있는 이웃이 어떤 좌절을 겪어도 희망을 찾아 살아갈 수 있도록 함께해주세!


 

이전,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.
이전글 이전 글이 없습니다.
다음글 다일공동체의 국내지원 사업